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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자주 묻는 질문

모든 민원 및 서울시 온라인민원 시스템에 대한 질문과 답변입니다.
온라인민원 시스템 이용자가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1. 민원 신청 후 수수료납부는 언제 하나요?
  • 민원 신청 후 담당부서의 검토가 끝나면 수수료납부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 [온라인민원 사이트]접속 -> 신청결과확인 -> 본인인증 -> 목록에서 신청한 민원 클릭 -> [수수료납부] 버튼 클릭
2. 민원 신청 후 출력은 어디서 하나요?
  • [온라인민원 사이트]접속 -> 신청결과확인 -> 본인인증 -> 목록에서 신청한 민원 클릭 -> [인쇄] 또는 [발급가능] 버튼 클릭
3. 민원 발급시 출력을 하지 못했는데 발급완료로 변경되어 더이상 출력이 불가능 한 경우
  • 유지보수팀에 전화하여 해당 민원의 재발급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출력한 문서가 있을시 기존출력물은 원본확인이 불가능하오니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 유지보수팀 : 02-2126-4691
3. 민원 신청서 작성시 주소검색이 안되는 경우
3. 프린트 모듈, 인쇄 미리보기 창이 뜨지 않는 경우
  • 민원 출력시 모듈이 최적화 되어있는 엣지 또는 크롬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브라우저를 바꿔서 출력해보시기 바랍니다. (크롬에서 안될시 엣지/엣지에서 안될시 크롬으로 시도)
3. 프린터가 없어서 출력이 불가능한 경우
  • 인쇄창에서 'PDF로 출력'을 선택하여 파일로 저장 후 출력가능한 환경에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에 문의하여 오프라인 발급이 가능한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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