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용안내
닫기
온라인민원 따라하기
민원 신청 시 필요한 사항
발급받을 때 필요한 사항
공동인증서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온라인민원 따라하기
프로그램 설치하기
민원신청 따라하기
수수료납부 따라하기
민원발급 따라하기
원본확인서비스
민원 따라하기 E-BOOK
원본확인 서비스
원본확인이란?
인터넷발급문서 원본확인은 온라인으로 발급된 문서를 수령한 기관/개인이 문서의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발급문서 소지자만 원본문서를 조회할 수 있으며, 발급문서는 접수일 이후 90일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01
원본확인
① 발급받은 문서의 상단에 원본확인번호를 "문서확인번호"란에 입력하고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원문보기를 클릭하여 원문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