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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 따라하기

01 서울시 홈페이지 > 전자민원 응답소 > 온라인 신청·발급

온라인 신청·발급 메뉴

02 민원검색

바로신청버튼
  • ① 원하는 민원을 검색 또는 클릭하여 민원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03 민원사무 안내

민원사무 안내
  • ① 민원 안내 내용을 확인하고 민원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04사전동의

사전동의
  • ①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를 진행합니다.

05공동인증 로그인

공동인증 로그인
  • ①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을 받습니다. ※ 제한차량운행허가 민원은 서울시 통합회원 로그인을 합니다. ※ 브라우저 인증은 브라우저 인증서 사용방법 안내를 참고하세요.
  • ② 저장매체를 선택하고 매체에 있는 공동인증서 중 해당 공동인증서를 선택합니다.
  • ③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본인확인을 합니다.

06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
구비서류를 제출하는 민원사무인 자격증 재교부 신청을 예로 설명합니다.
  • ① 신청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 표시항목은 필수항목으로 꼭 기재하여야 합니다.
  • ② 신고사항을 입력합니다
  • ③ 구비서류는 [첨부]버튼을 클릭하면 열기창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첨부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시고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구비서류 항목의 모든 구비서류의 첨부파일을 등록합니다. 잘못 첨부한 구비서류는 해당 구비서류 항목의 [첨부]버튼을 클릭하여 첨부파일을 변경합니다.
  • ④ 모든 입력사항을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민원신청이 완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