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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발급절차
공동인증서 발급절차
01
공동인증서 신청을 희망하는 사용자(개인/법인)는 공동인증기관이나 등록대행기관(RA)을 직접 방문하여 인증서 발급을 신청한다. 이 때 신원확인서류를 제출한다.
02
공동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기관에서는 인증서 발급신청자의 신원을 확인한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재된 등록확인서를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03
사용자는 공동인증기관이나 등록대행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서 관련 응용프로그램 (플러그인)을 내려 받아 자신의 PC에 설치한다.
04
공동인증서 발급메뉴를 선택하여 안내에 따라 등록확인서에 기재된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고, 인증서 저장매체(하드디스크, 플로피디스크 등) 선택, 비밀번호(PIN Number)설정 등을 수행하여 공동인증서를 설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