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로가기 본문으로 가기

온라인민원

이전으로

민원 신청·발급

home > 민원 신청·발급
  • 민원사무 안내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초ㆍ중등교육법 시행령 제17조에 의거한 취학할 아동의 보호자에게 취학통지를 하는 민원사무로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제출 합니다.
온라인 제출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인편을 통하여 방문통지 됩니다.
자세한설명
처리과정 1.인증서 확인 -> 2.취학할 아동정보 확인 -> 3.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 4. 예방접종 안내문 및 방과후 돌봄서비스 수요조사서 다운로드
처리기관 즉시
수수료 없음
관련법규 정보 초ㆍ중등교육법 시행령 [시행 2017.6.22.]
제17조(취학의 통지 등) ①읍·면·동의 장은 제16조제1항 본문에 따른 통보를 받은 때에는 입학할 학교를 지정하고 입학기일을 명시하여 입학기일이 속한 해의 전해 12월 20일까지 취학할 아동의 보호자에게 취학통지를 하여야 한다.
[개정 2008.5.27.]
서식 및 안내문 예방접종 안내문 및 방과후 돌봄서비스 수요조사서 다운로드
구비서류 없음
온라인 신청 유의사항
  1. 1. 본인 확인이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2. 2. 제출 신청하는 자료는 매 시 정각 기준 자료입니다.
  3. 3. 제출 신청 후 주소지가 변경 되었을 경우 서비스 기간 중 다시 신청 하여야 합니다.
  4. 4. 예방접종 안내문 및 돌봄서비스 수요조사서는 별도로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부서 서울특별시 행정국 자치행정과 02-2133-5825 (문의 120)